에레디비시 1월 26일 05:00 페예노르트 : NEC 네이메헌

에레디비시 1월 26일 05:00 페예노르트 : NEC 네이메헌

인생도박 0 220 0 0

◈페예노르트 (네덜란드 1부 1위 / 승무승승무)

아약스와 1-1로 비겼습니다. 후반에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동점으로 경기를 마친 것은 아쉬우나, 까다로운 상대인 아약스와 비기면서 1위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는 점은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메헌이 페예노르트 입장에서 만만한 상대는 아닌데, 이미 원정에서 1-1로 비기면서 아쉬운 성과를 냈기 때문. 네이메헌이 라인을 내리고 ‘버티기’에 들어서는 순간에는 상당히 뚫기 힘든 팀으로 변모하고, 이미 수비적으로 나서는 헤렌벤과 시타르트에게 홈에서도 무승부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 수비적인 모습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트벤테보다는 못하지만, 페예노르트의 수비적인 성과도 상당히 좋다. 자신들이 주도하는 경기를 만들기 위해 높은 라인을 유지하고 있지만, 실점률은 0점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순식간에 공을 소유한 상대를 압박하는 능력이 좋기 때문. 공을 가진 상대를 압박하면서 역습에 필요한 볼 방출을 막고, 상대의 선택지를 돌파로 한정짓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네이메헌이 의외로 드리블 성공률이 좋다는 점이 변수이기는 하지만, 후술할 네이메헌의 특징 때문에 네이메헌이 공을 쥐고 있는 시간 자체가 길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을 참고할 필요는 있습니다.


- 결장자 : 트라우너(CB / A급)


◈ 네이메헌 (네덜란드 1부 9위 / 패무승무승)

엠멘을 3-1로 잡아냈습니다. 타나네(AM)가 빠진 상황에서도 3골을 넣으면서 공격력에 큰 누수는 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상대가 올 시즌 승격팀인 엠멘이라는 점은 참고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공을 쥐는 시간 자체가 길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홈에서는 수비에서 강점이 있습니다는 평가와는 다르게 라인을 올리는 양상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원정에서는 아예 극단적으로 라인을 내리고 보수적으로 임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 때문에 홈과 원정에서의 득점 수치는 3배 가까이(17골: 6골) 나고 있는 상태. 역습에 나서려고 해도, 전술한 페예노르트의 압박 시퀀스를 감안하면 의외로 좋은 드리블 성공률에 기대는 것 말고는 뚜렷한 방법이 떠오르지는 않는다. 수비적으로 나서면 뚫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블로킹과 태클 등 피지컬을 살린 수비적인 스탠스는 어느 정도 합격점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을 크게 내리는 경우 상대에게 안정적인 빌드업을 허용해야 한다는 단점은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고 보는 편이 낫겠습니다. 6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매경기 실점이 나왔다는 점이 네이메헌의 수비 기조에서 드러난 한계라고 할 수 있을 것.


- 결장자 : 브루인(DM / B급), 데 울프(LW / C급), 로에프스(DF / C급), 타나네(AM / A급)


◈코멘트

네이메헌의 수비는 인상적으로 볼 수 있으나, 상위 팀을 상대로는 빌드업을 허용해야 한다는 네이메헌의 한계를 감안하면, 페예노르트가 우세한 경기를 치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메헌이 생각보다는 드리블 성공 수치가 좋아, 페예노르트의 압박 시퀀스에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는 기량 자체는 가지고 있지만, 라인을 극단적으로 대응하는 원정에서의 기조를 감안하면, 공을 잡는 시간 자체가 적을 확률이 높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페예노르트 승

[[핸디]] : -1.0 페예노르트 승

[[U/O]]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Category